Aiffel_Daegu_Activities/PocLab

2차 해커톤 준비를 위한 Poc Lab

Ddolgom 2022. 4. 13. 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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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하시게 될제품 혹은 아이템들에 대한 개발 기획을 미리 경험해 보자" 

 

 

개인

 

개발계획서 작성기간 : 22년 4월 13일 ~ 14일

제출기한 : 14일 19시까지

 

발표 기간 : 4/15 (최소 2분)

 

평가 항목

  1. 실현 가능성이 있는가?
  2. 사용할 데이터가 충분하거나 수집 가능성이 있는가?
  3. 관련된 논문이나 모델 등 참고할 자료가 있는가?

개인별 작성

  • 개요
    • 개발 목적 : 아이템 선정 이유 및 중요성을 간략히 기재
    • 아이템 소개 : 핵심 기능, 사용처, 사용자층 등 주요 내용 중심으로 간략히 기재
    • 아이템의 차별성 : 기존 솔루션과의 차별성 요약
    • 이미지 : 목표하는 최종 결과물에 대한 이미지 혹은 설계도
    • 레퍼런스 : 아이템의 실현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논문 혹은 초기 데이터셋
    • 데이터 수집 : 데이터 확보 계획 약술 및 사용 가능 여부 확인 기재

  •  
  •  4/20(수)
    • 오전 10:00시 기업&선발된 자유 주제 공개 및 팀빌딩
      • 팀빌딩 노션페이지에서 자유롭게 팀빌딩이 이루어짐
      • 4/20 (수) 16시 이후에는 팀 변경이 불가능
      • 팀원이 2명 이하 혹은 5명 이상, 팀에 소속되지 않은 교육생 등 팀 빌딩이 완전하지 않은 경우 퍼실이 개입하여 팀 조정이 있을수 있음
  • 4/21(목), 4/22(금)
    • 팀별 개발계획서(최종본) 작성
      • 마감시간 : 4/22 (금) 15:00 까지

 

팀별 작성

  1. 문제인식
    • 아이템 개발 동기 ㄱ. 개인적인 문제의식, 사회문제, 기술 동향 및 시장분석을 통해 알아낸 문제점 등 ㄴ. 해당 문제가 왜 시급히 해결해야할 문제인지, 해결됐을 때 기대효과가 무엇인지 요약 ㄷ. 해결 방안의 참신성, 혁신성 에 대한 내용 등
    • 아이템의 목적 및 필요성
    • 개발 아이템의 독창성 : "아이템의 차별성"에 대한 상세 목록을 기재
  2. 개발 및 연구 내용
    • 개발 내용 상세 ㄱ. 데이터 확보 방안, 전처리 ㄴ. 사용할 프레임워크 및 라이브러리 ㄷ. 모델 파이프라인 설계 (가능하다면 소스코드까지 첨부) ㄹ. 참고 모델 및 구현할 모델에 대한 상세 정보 ㅁ. 관련 참고문헌(논문 등) 리스트, 적용 및 응용을 위한 연구계획 ㅂ. 필요시 설계도, 사진 첨부 가능
    • 개발 아이템의 기대 효과
  3. 실현가능성(만약에 사업화를 한다는 가정 하에)
    • 아이템 개발 전략 ㄱ. 제품(서비스)구현 정도 ㄴ. 소요기간 (아이펠 해커톤 기간 이후도 포함 가능) ㄷ. 제작방법 (자체, 외주)
    • 마일스톤 (대략적인 일정표 작성)
    • 개발아이템의 사업화 전략 및 경쟁력 확보 방안
  4. 팀원 구성 및 역할
    • 팀장의 프로필 및 역량
    • 팀원들 각각의 담당업무와 역할 상세에 대해 기록
  5. Reference
    • 참조하는 자료 및 사이트 ex) 사이트명(자료명) / 링크 / 간략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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