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이기적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통합서가 출간되었다.
현재, NCS 시험을 직접 쳐보고 온 입장에서 공부의 필요성을 느꼈다.
그러던 찰나 서평리뷰에 당첨되었고, 본 글을 쓰게 되었다.
연구원을 제외한 대부분의 공공기관이나 공기업에서는 NCS 직업기초능력평가를 채택하여, 면접 직접 필기 전형으로 시험을 치루게 하고 있다.
기관마다 요구하는 능력 영역은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특히 PSAT형인지, 모듈형인지, 또는 두가지가 합쳐진 피듈형인지에 따라서 어떤 참고서를 사야하는지, 어떻게 준비를 해야하는지가 결정된다.
내가 쳤던 기관은 피듈형의 시험 유형이었다.
본 서적은 모든 유형의 시험과 10가지의 능력 출제범위를 전부 다루는 통합서이다.
이 책의 장점은 분권으로 되어 있는 취업공략집이다.
특히, 수리능력평가 부분에 빠르게 풀수 있는 팁들이 많아서.. 진작에 시험 일주일 전에 이 책으로 공부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생긴다.
사실 다른 교재도 구매를 한 상태이지만, 두께가 장난이 아니라서 결국 경량화된 이 책을 내년 상반기까지 자주보게 될 것 같다.
특히 동영상 강의가 있어서 개념을 다지며 문제를 풀면서, 취업공략집을 보게된다면, NCS 준비는 정말 수월할 것으로 보여진다.
NCS를 이번에 처음 접하였지만, 여러 자료를 찾아보니 고득점을 위해서는 기본 6개월에서 1년 정도 준비 기간이 필요하다고 한다.
물론 직접 경험해보니 수리능력 같은 경우를 빼고는 평소에 타고난 속독 능력이나 이해 능력 뒷받침 해주면, 1달 준비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아무쪼록 본 교재를 통해 내년 공공기관 합격을 위해서 달려나갈 예정이다.
[본 서평은 영진닷컴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제공받고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