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사이언스 대학원에 합격하였다.
면접을 무난하게 봤다고 생각을 했었지만, 발표날이라서 그런지 아침 일찍 깨서 오전 10시까지 기다렸다.
그 찰나의 순간이 마치 훈련소 수료 후 자대배치 직후만큼이나 느리게 갔다.
불합격이 뜨게 되는걸 가정하여 플랜B를 세워놓았었지만, 그렇게 좋은 계획은 아니였어서 부담감이 컸던 것 같다.
따뜻한 연말을 맞이하게 된 이상 연말까지는 프리모드를 지속하다가 연초 1월부터는 입학전이지만, 계속 담금질을 할 예정이다.
도움을 준 사람들도 많은데 내공을 쌓아서 입학 후에도, 재학중에도, 졸업 후에도 능력치를 돌려줄 수 있도록 힘을 다할 예정이다.
p.s.) 면접후기에도 언급을 했지만, 학업계획서와 10~15분의 면접 시간에 어필을 하는 것이 중요해보인다. (성실성의 척도인 학부 학점 또한 30프로의 비중을 차지하여 무시할 수 없다.)
내년에는 어떠한 방식으로 입시가 변할지는 모르겠으나, 댓글로 문의주시면 공정한 입시에 문제가 되지 않는 선 안에서 팁과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혹시나 제 학업계획서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사이트에서 구매 후 참조 가능합니다. (개인정보와 민감한 정보들은 비식별화 처리가 되어 있으나 전체적인 참조에는 부족함이 없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팁과 공부했던 자료등도 소개를 하였는데, 사이트에서 1대1 노하우톡이 가능하므로 좀 상세한 가이드라인 및 공부방법과 준비방법등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https://www.happycampus.com/intro-doc/27597532/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입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입시] 경북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면접 후기 (5) | 2022.12.02 |
---|